[속초 맛집] '봉포 머구리집' 인생맛집 방문 후기!!

2020. 11. 23. 20:28우리들의 맛집 리뷰

속초를 여행 삼아 여러번 다니며 맛집과 카페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거주지가 강원권이다 보니 아무래도 영동지역으로 여행을 자주 다니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 말고도 다른 후기들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는 분들의 여행에 좋은 추억이 되길 바랍니다.

 

'커피해요' 카페는 봉포 머구리 횟집 근처에 있으니 식사하시고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yong2tingail.tistory.com/14

 

[속초 카페] '커피해(海)요' 방문& 쑥쑥라떼 내돈내먹 후기!!

첫번째 속초 카페 방문 후기였던 '시드누아' 이후 두번째 카페 후기입니다. yong2tingail.tistory.com/8 [속초 카페] 분위기 좋은 카페 '시드누아' 방문 후기! 서울에서 속초까지 고속도로 타면 약 두시간

yong2tingail.tistory.com

yong2tingail.tistory.com/8

 

[속초 카페] 분위기 좋은 카페 '시드누아' 방문 후기!

서울에서 속초까지 고속도로 타면 약 두시간 정도면 충분하죠? 여기 춘천에서는 1시간 거리. 야심한 밤에 속초에 있는 카페로 쏴버렸습니다! 바다구경도 할 겸 분위기 좋은 카페에 가서 신혼 분

yong2tingail.tistory.com

이번에 방문했던 '봉포 머구리 횟집' 은 제가 올해 34살이니........... (벌써 서른넷이라니.....많이도 먹었네..)

 

초등학교(?) 중학교(?) 쯤 가족여행에서 들렀었던 횟집인데 지금은 건물을 이전하면서 증축을 한 상황입니다.

 

정말 장사가 잘 되어 속초의 명물로 자리잡았죠. 방문하셔서 이런저런 메뉴를 맛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맛은 직접 가보셔야 알 수 있지만 가게 구경은 사진으로도 하실 수 있잖아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구경가시죠!

 

[상호명]

'봉포 머구리 횟집'

 

[주소]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223 (지번주소 : 영랑동 148-30 봉포머구리집)

 

[전화번호]

033-631-2021

 

[영업시간]

매일 09:30 - 21:30

 

여기서 잠깐..... 놀랐네요..

 

포스팅 하려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려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주식회사였네요... 제가 다녀본 가게 중 가장 큰 인생맛

 

집 이였네요.  와....... 엄청나게 커졌나봅니다.  암튼 방문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길가에 차를 타고 가다보면 보이는 입간판입니다. 저~~기 아래 물회전문점이라는 글귀 보이시죠?

 

맞습니다. 여기는 물회전문점입니다. 물회 말고도 다른 메뉴들이 많이 있지만 저는 물회만 먹습니다.

 

물회전문점이라는데........ 물회 먹어야하지 않겠어요? 다른 메뉴도 물론 맛이 있어요! 물회 먹어야 하지 않겠어요?

 

아무튼 여기 엄청 큽니다. 건물에 엘리베이터까지 있으니.. 어느정도인지 감이 오시겠죠?

 

ANCHOR COFFEE 라는 카페도 있는데 머구리횟집에서 밥먹고 저 카페를 가면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다른 카페를 갔어요. 주변에 좋은 카페들 많아요~ 제가 포스팅 해놓은 것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

 

이제 가게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가게 앞이 바로 바닷가라서 바람 조금 불면 바다내음이 물~씬 풍깁니다.

 

아직 물회를 먹지도 않았는데 입안에 횟감들이 휘감아치는.... (뭐래니..) 뭐 그런 느낌이 듭니다.

 

봉포 머구리 집도 코로나는 비켜갈 수 없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웨이팅은 없었지만 웨이팅시에는 이렇게 1미터 간격

 

을 두고 기다려주셔야 하는거 아시죠?

 

역시 중소기업답게 세스코 전문가가 관리해준다고 알려주고 있네요.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겠습니다. 저 포스터 한장이 주는 안정감은 어마어마하네요.

 

입장전에 꼭 !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잊지 마시고요.

 

오랜만에 찾아갔던 저는 "QR코드로 주문을 받는다." 라는 말을 보고 "저건 무슨 말이지? 엄청 복잡하지 않으려나?" 라

 

고 겁먹고 있었는데 정말 바쁠 때는 큐알코드로도 주문을 받나봐요. 한가할 땐 점원분이 오셔서 직접 주문 받으셔요.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여느 가게에 가셨을 때 처럼 주문하시면 됩니다.

 

외부음식 반입 안되고, 흡연 안되고, 애완동물 출입 안된다고 합니다.

1층 출입문 옆과 근처에 보시면 저렇게 건어물과 젓갈종류!! 여기는 속초지만 강릉 타르트를 파는 것이다!!  왜??

 

암튼 손님이 가게문을 나서기 전까지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맛은 모르겠어요 ^^;; 개인적으로 여기서 굳이 건어물과 젓갈과 빵을........ 살 이유는 없다고 생각을 했어요.

 

1층 카운터에서 QR코드로 입장을 하니까 들어가기 전 미리 준비하시면 좋아요!

 

2층으로 올라가라는 안내를 받고 2층으로 올라가봅니다.

 

영화 '완벽한 타인' 에 물회를 협찬했나봐요~

 

AED (자동 심장 충격기)도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이다 보니 세심한 부분이 엿보였습니다.

 

2층 출입문 앞에 cj 제일제당에서 나오는 풍국면과 함께 한다는 포스터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물회에 나오는 소면을 

 

여기 면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각종 해산물 원산지 입니다. 고춧가루와 콩을 빼고는 모두 국내산이네요.

저희가 앉은 테이블에서 창밖 쪽을 보면 이런 풍경이 보여요.

 

창가쪽에 앉아 바다를 보며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풍경이 아주 끝내줍니다. 

 

여기는 가족단위 분들이 많이 오시는 곳이에요.

 

베이비시트도 마련되어 있으나 점원분들이 따로 가져다 주지 않으니 셀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2층 출입문 옆쪽에 비치

 

되어 있습니다. 이제 주문을 해야하거든요? 이때까지만 해도 정말 QR코드로 주문을 해야하나......... 하고 쫄고 있었어요.

 

여러분은 쫄지 마세요.

 

어플은 따로 설치를 안하셔도 되고 큐알코드 촬영을 이용하시면 돼요.

 

봉포 머구리집 메뉴와 이미지 샷 입니다. 

 

물회 말고도 다른 메뉴도 엄청 많아요. 혹시나 회를 안좋아하시거나 못 드시는 분들은 다른 메뉴를 시키시면 됩니다.

 

저희는 모듬물회 1개, 전복죽 1개, 오징어순대 1개. 총 3가지 메뉴를 주문해봤습니다.

 

주문하면 3분안에 나옵니다....... -_-;;; 사실 엄청 놀랐는데요. 미리 만들어 놓는듯 했어요.

 

기본 반찬입니다.
모듬물회입니다.
전복죽 입니다.
오징어순대 입니다.
메뉴가 다 나왔어요. 

엄청 푸짐하죠? (당연히 3개나 시켰으니 푸짐할 수 밖에...)

 

물회는 새콤하고 그 특유의 물회 소스 맛 아시죠? 딱 그 맛인데.. 멍게나 전복등에서 나는 바다내음이 싱싱했어요.

 

오징어순대도 크기가 큼직해서 가위로 잘라먹어야 할 정도였어요.

 

전복죽에도 전복이 꽤 들어있어서 죽 먹으며 전복 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내용물들이 아주 실하더라고요.

 

기본찬으로 나오는 간장새우도 먹어봤는데 메인메뉴를 먹느라고 다른 찬들은 잘 안먹었어요.

 

뭐 하나씩 집어먹으면 나쁘지 않을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전복죽과 오징어 순대는 양이 많아서 나중에 포장을 해왔는데요, 따로 포장 안해줍니다. (단, 용기와 비닐을 주니까 직접

 

알아서 잘 담아서 가져오시면 돼요.) 

 

하시면서 전복죽은 점원분이 얘기해주는데 "나중에 가셔서 죽이 주르륵 흐르면 상한거에요." 라고 하시니 만약 가져오실

 

때 주의하셔서 드시길 바라요.


가게에서 주문하고 밥 먹고 나오는데까지 3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메뉴 정말 빨리 나와요. 시키면 바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속초 방문시에 물회가 먹고 싶다면 봉포머구리집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제 입맛에는 아주 맛있었어요. 특히 해산물이 싱싱해서 좋았습니다. 만족하고 왔어요 ^ㅡ^

 

물회를 좋아하시고 속초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시는걸 추천 드려요!!

 

이상 봉포 머구리집 내돈내먹 방문 후기였습니다.

 

여기까지 긴 글 봐주신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길 바랄게요!!

 

추운 겨울날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도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