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카페] 'cafe 누림마루'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복귀를 향한 힘찬 발걸음! (내돈내산 리뷰)

2020. 11. 30. 09:29우리들의 맛집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리뷰는 조금 남다른 면이 있습니다.

 

춘천에 위치하고는 있지만 동산면 산꼭대기.. 그리고 국립춘천병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를 리뷰해볼텐데요.

 

이 카페가 특이한 이유는 바로 정신장애인들이 내려주는 커피를 맛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정신장애인들이 충분한 시간동안 치료를 받고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뒤에 카페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점이 상

 

당히 이색적인데요. 우리들의 정신과적 편견을 깨부수고 있는 국립춘천병원의 카페 누림마루!! 점점 기대되는데요~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공휴일에는 외부인들의 출입이 제한되고 있지만 평일에는 드라이브 스루로 카페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역시 국립병원이라서 대세에 발맞춰가는 템포가 상당히 빠른가봐요. 드라이브 스루라니!!!!

 

국립춘천병원 정신재활치료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cafe 누림마루' 지금 바로 구경하러 가시죠!

 

병원 정문에서 카페로 올라가는 언덕입니다. 헉헉 (운동 열심히 해야지....)

여기 이 사진에서 보이는 자동차 2대가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며 대기하고 있는 자동차 였더라고요.

 

아니 얼마나 맛있길래 저렇게 기다리고 있는거지? 얼른 가봐야겠어요!

외부인으로도 보이고 병원 직원들도 보이는 것 같았어요.

 

맞아요.. 보통 정신병원의 이미지는 아직 선입견을 갖고 있을 수 있는 시민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는데 이렇게 좋은 근

 

무 환경을 갖고 있을 수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너는 커피를 좋아하고 나는 그런 너를 좋아하고' 다정다감한 글귀네요 ^^

 

[상호명]

'cafe 누림마루'

 

[위치]

강원도 춘천시 동산면 영서로 824 (지번 : 원창리 713)

 

[영업시간]

평일 - 8:30 ~ 19:30

주말 - 11:00 ~ 19:30 (공휴일 휴무)    라고 인터넷에 나와있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한 현재는 평일 10:00 ~ 16: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테이크 아웃 및 드라이브 스루로이용 가능

 

[연락처]

033-260-3315

 

카페가 처음 열린 연도가 2017년도 였나봅니다.

 

카페 테라스 옆에 환자들의 직업재활 공간이라고 예쁜 알림판으로 만들어 놓았네요.

 

참 예쁘게 잘 만들어 놓은 것이 제 스타일입니다.

 

카페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 환경이나 인테리어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산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어 공기도 좋고 나무들이 많은 환경이라 친환경적 인테리어로 만든 것 같아요!

 

겨울이고 날이 춥다보니 테라스에 앉아 있는 손님들은 거의 없더라고요.

 

거의 대부분 테이크 아웃이나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테이크 아웃을 했으니까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어디에 오래 앉아있기에 걱정이 되잖아요.

 

카페 안에서 운동장 쪽은 통유리로 해놓아서 채광도 좋고 전망도 너무 좋더라고요.

 

원래 이쪽은 테이블이 있던 자리라고 하시더라고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음료가 잠시 나올때까지 기다리는 의자를 놓

 

는 곳으로 사용하신다고 하셨어요.

 

카페 인테리어 너무 예쁘죠?

 

천장에 달려있는 전구나 시계부터 영어 필기체로 써져있는 누림마루 까지..

 

낮에는 햇빛이 많이 들어오는 구조라서 제 마음까지 환해지는 기분이였어요.

 

이제 주문을 해봐야겠죠?

 

메뉴도 참 다양했는데요.

 

커피, 티, 프라페, 에이드, 요거트, 디저트 종류까지...

 

시내에 위치한 어느 카페와 비교해봐도 전혀 어색함이 없을 정도로 메뉴가 참 다양했어요.

 

저희는 아메리카노와 캬라멜 마끼아또, 카페라떼를 시켜봤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카페 여기저기를 구경해봤어요.

 

이곳에서도 역시 환경을 생각한 캠페인을 실천중이였는데요.

 

요즘 뉴스나 다큐멘터리 에서도 비중있게 방송하고 있잖아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더 가속화 되고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가 정말 장난이 아니죠..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머그컵이나 텀블러 사용을 권장해드려요!!

 

강원상품권이나 춘천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도 신경써주셔서 칭찬합니다 !!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033-260-3315 번으로 15:30까지 전화 주문하시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픽업이 가

 

능하니까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

 

춘천에서 홍천으로 넘어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립춘천병원 내에 있어서 병원 안으로 들어오셔야 해요! 도로변에 있는 카페가 아니에요~

 

이제 주문했던 음료가 나왔어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입니다.

 

옆사람이 조금 달라길래 아메리카노 조금 따라줬어요 -_- (시켜먹을 것이지.... ㅎㅎ)

 

카페라떼 하트 모양이 있는데...... 조금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

 

조그마한 하트가 너무 귀엽죠? 날씨마져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카페라떼에 하트 모양입니다.

 

캬라멜 마끼아또의 향은 달달함 그 자체였어요.

 

우유의 거품과 캬라멜 향이 너무 잘 어울려서 아직도 향이 은은하게 맴도는 듯한 느낌이네요.

 

아메리카노도 쌉사름한 커피 맛이 여느 카페의 커피들과 비교해봤을 때 전혀 뒤지지 않는 맛이었어요.

 

만족 만족 대만족!!!! 브레드 종류도 시켜볼까 하다가 배가 불러서 다음 방문시에 시켜보기로 했습니다.


정신장애인들의 직업재활시설이라는 곳의 사회적 편견이 많이 없어졌어요.

 

치료를 잘 받고 저도 없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서 열심히 일 하고 있는 정신장애인들을 보니까 

 

저도 뭔가 더 열심히 인생을 아낌없이 노력하며 살아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받은 것 같은 경험이었어요.

 

병원 직원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점심시간을 제외한 다른 시간에는 한가하다고 하니 붐비는 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면

 

더 여유로운 카페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카페에서 차 받아들고 병원 운동장이나 병원 내 산책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작은 분수와 자작나무들 소소하게 병원 내 볼거리들이 많은 곳이었어요. 참 아기자기하더라고요.

 

조용히 산책하며 대화나누기 좋은 분위기 였습니다. 

 

병원 운동장 쪽에서 바라본 'cafe 누림마루'

보건복지부 소속 산하기관 국립춘천병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페 누림마루! 

 

정신장애인들의 사회로의 복귀를 세심하게 신경쓰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고 인상 깊었습니다.

 

다음 방문시까지 일하시는 직원분들을 계속 봤으면 좋겠어요 ^^

 

이상 춘천시에 있는 국립춘천병원 'cafe 누림마루' 방문 후기였습니다.

 

여기까지 긴글 봐주신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